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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듄>의 상징, 서사구조, 편집

by artisticlife 2024. 7. 24.

 

영화 <듄>

 

 

 

 

영화 <듄>의 상징과 은유

"사구"의 상징과 자만심 분석 데니스 빌뇌브(Denis Villeneuve)가 프랭크 허버트(Frank Herbert)의 "사구"를 각색한 것은 상징성과 자만심이 풍부한 아라키스(Arrakis)의 복잡한 세계를 깊이 파고드는 영화적 걸작이다. 이 영화는 시각적 장관일 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언어를 통해 권력, 생존 및 죽음의 사건성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는 심오한 서사이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사구"의 중요한 상징과 자만심을 해부하고 그것들이 영화의 깊이와 의미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살펴볼 것이다. 아라키스의 사막 투쟁과 변화의 상징 사구로도 알려진 아라키스의 사막은 단순한 설정 이상으로 투쟁과 변형의 상징이다. 척박한 적대적인 지형은 삶의 가혹한 현실과 생존과 함께 오는 도전을 나타낸다. 광대한 해변의 뻗은 것과 암울한 열기는 등장인물들이 극복해야 하는 장애물을 상징한다. 기획자인 폴 아트레이데스(Paul Atreides)에게 사막은 그의 한계를 시험하고 그의 재산을 형성하는 건틀렛(gentlet)이다. 아라키스의 영원한 본성은 역경에 직면한 적응력이라는 주제를 강조하면서 폴이 직면하는 정치적이고 특별한 전투를 조망한다. 사막의 상징에 필수적인 향신료 멜란지는 아라키스의 독특한 물질인 향신료 멜란지(Spice Melange)인데, 이는 연장된 생명, 강화된 마음 챙김, 그리고 공간을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향신료는 우리 세계에서 축산업을 촉진하고 갈등을 일으키는 소중한 커피에 대한 자만심이다. 그것은 자원 의존과 관련된 권력과 함정을 모두 상징한다. 향신료 제품에 대한 독점과 그것의 통제는 실제 세계에서 유화와 같은 귀중한 제품에 대한 투쟁과 유사하다. 이러한 자만심은 착취, 식민지화, 그리고 사회가 그들의 생존과 지배력을 확보하기 위해 갈 길에 대한 영화의 논평을 강조한다. 모래벌레 아라키스의 거대한 모래벌레는 영화의 또 다른 중요한 상징이다. 향신료의 산물에 필수적인 이 짐승들은 길들여지지 않은,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자연의 힘을 나타낸다. 그것들은 아라키스의 거주자들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고 신격화되며, 힘의 이항성(파괴적이고 생명을 주는 것)을 구체화한다. 아라키스의 생태계에 대한 모래벌레의 역할과 향신료에 대한 그것들의 연관성은 인간과 자연 사이의 상호 의존성이라는 주제를 구멍 내게 한다. 이 상징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섬세한 균형과 자연의 조화를 해체하는 결과를 반영한다. Paul Atreides 메시아적 희망과 모탈의 상징 선택된 Paul Atreides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미봉책과 사건성의 상징인 메시아적인 인물로 묘사된다. 젊은 신사에서 예측된 Kwisatz Haderach로의 그의 여행은 시행과 변형으로 가득 찬 전형적인 우상의 여행을 안경으로 썼다. Paul의 환상과 그의 힘에 대한 그의 점진적인 각성은 새로운 가능성의 출현과 심오한 변화를 위한 사건성을 상징한다.

서사구조

"사구"의 서사 구조 분석 데니스 빌뇌브가 프랭크 허버트의 "사구"를 각색한 것은 복잡한 주제와 인물들을 웅장한 그늘로 엮는 서사 라이어의 명반이다. 영화의 서사 구조는 엄격하게 초안이 마련되어 있으며, 허버트의 광범위한 소설의 본질을 포착하는 응집력 있고 매력적인 여행을 제공한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사구"의 서사 구조를 들여다보고 줄거리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캐릭터의 발전과 이야기를 진전시키는 주제적 굴곡을 검토할 것이다. 세계 서문과 박람회 설정 "사구" 무대는 아라키스의 복잡하고 풍성한 세부적인 거시세계에 팔로워십을 몰입시키는 것으로 시작한다. 오프닝 장면은 향신료의 멜란지, 아라키스의 중요성, 하우스 아트레이데스, 하우스 하코넨 및 황제 사이의 권력 역학과 유사한 중요한 기본 요소를 소개하면서 정치 및 생태 지리학을 확립하는 데 전념한다. 이 설명은 전개되는 드라마의 환경을 제공하고 관련된 인물들에게 판돈을 걸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차니(젠다야)의 역사와 사막 지구의 삽화는 복잡한 설정을 접근하기 쉽고 매력적으로 만들면서, 팔로워십을 이 새로운 세계에 기반을 두는데 도움을 준다. 영화에서 중요한 캐릭터를 미리 소개하면서, 팔로워십은 주인공들에게 소개되는데, 주인공들은 각각 서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우스 아트레이데스의 법의 젊은 후계자인 폴 아트레이데스(티모테 샬라멧)는 거대하고 유휴 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묘사된다. 그의 부모인 공작 레토(오스카 아이작)와 레이디 제시카(레베카 퍼거슨)는 고귀하고 복잡한 숫자로 묘사되며, 각각은 그들 자신의 도발과 투쟁을 한다. 오프닝 장면은 또한 악의적인 남작 하코넨(스텔란 스카르스고르드)이 이끄는 하우스 하코넨의 부정적인 힘을 소개한다. 이러한 돌출부들은 인물들의 관계와 중심적인 갈등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면서 설명에 매끄럽게 통합된다. 보딩과 바티칸 시국 처음부터 이야기는 운세와 바티칸 시국의 감각을 가지고 투자된다. 종종 차니와 사막을 특징으로 하는 폴의 환상과 꿈은 그의 미래와 그가 운명적으로 연기하게 된 중요한 부분을 예고한다. 레이디 제시카가 속한 소통 불가능한 자매결연인 베네 게세리트도 바티칸 시국과 행운이라는 주제를 강조한다. 이러한 보딩은 기대감과 수수께끼를 만들어 내며 폴이 그의 정체성과 운명을 씨름하는 동안 추종자들이 폴의 여행을 따르도록 강요한다. 이러한 기본 원리는 운명과 자유 의지 사이의 상호 작용을 압박하면서 영화의 주제적인 기초를 확립하는 데 중요하다. 영웅의 여정 상승 행동과 갈등 폴의 여행은 조셉 캠벨이 연결한 이야기 틀인 아이돌의 여행의 고전적인 구조를 따른다. 

 

속도조절 및 편집

Denis Villeneuve의 "Dune" 각색의 "Dune"에서의 페이싱과 편집을 분석하는 것은 단지 시각적인 장관이 아니다; 그것은 페이싱과 편집 기술에 있어서 명반이다. 그 영화는 Frank Herbert의 두껍고 복잡한 소설을 가져왔고 그것을 압력, 감정, 그리고 위엄의 균형을 이루는 영화적인 경험으로 번역한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어떻게 이러한 기본 원리들이 영화의 전반적인 영향과 거짓말쟁이 효과에 기여하는지를 검토하면서, "Dune"의 페이싱과 편집에 접근할 것이다. 제1막 의도적인 세계 - "Dudious World-Building The Pacing of "Dune"의 페이싱은 엄격하게 초안이 작성되고, 특히 세계 구조가 소모적인 제1막에서 특히 그렇다. Villeneuve는 시간을 내어 아라키스의 방대하고 복잡한 거시적인 우주에 팔로워십을 소개한다. 의도적인 페이싱을 통해, 영화는 정치적, 사회적, 그리고 생태학적인 이해관계를 확립한다. 아트리데스의 고향인 칼라단의 장면들은 아라키스의 가혹하고 척박한 지역들과 함께 무성하고 광범위하고, 다양하다. 이러한 불일치는 관찰자들이 아트리데스의 이주의 심각성과 그들이 직면할 문제들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이다. 그리고 나서 편집 선택은 장면들이 숨을 쉴 수 있도록 하고, 서두르지 않고 팔로워십에게 필요한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효과적이다. 구조 압력 영화는 페이싱을 사용하여 점진적으로 압력을 가한다. 초기 장면들은 티모테 샬라메이 연기한 폴 아트리데스가 견뎌낸 명백한 환상과 신비한 꿈들로 뒤섞인다. 미래로의 이러한 캐스팅들은 단지 서사적 편견일 뿐만 아니라 또한 초기 예감을 낳도록 한다. 그러고 나서 그 편집은 불안감을 낳기 위해 현재와 폴의 예측적인 꿈 사이를 갈라놓는다. 이러한 방식은 캐릭터들이 추정적으로 일상적인 조건에 종사할 때, 팔로워십이 항상 임박한 위험을 걱정하도록 보장한다.   중요한 등장인물과 주제를 소개하는 1막 페이싱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중요한 등장인물과 주제의 신중한 서문이다. 영화는 각각의 주요 등장인물에 적절한 시간을 할애하여 팔로워십이 그들의 도발과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편집은 이러한 등장인물 돌출 사이의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며, 서사의 유입을 유지하는 동시에 중심적인 갈등을 설정한다. 예를 들어,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귀족과 하코넨 가문의 잔혹함의 직접성은 정보로 방관자를 압도하지 않고 판돈을 설정하는 잔인하면서도 가슴 아픈 장면들을 통해 처리된다. 영화의 페이싱은 "사구" 편집을 통해 전개되는 "라이징 액션 유지 노출과 액션의 균형"을 통해 액션과 노출의 균형으로 이동한다. 대화가 많은 장면과 폭력적인 액션 시퀀스를 매끄럽게 혼합하기 때문에 영화의 편집이 빛을 발하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