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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인셉션> 줄거리, 사운드 감독 관점에서 본 성공 분석, 리뷰

by artisticlife 2024. 7. 6.

인셉션 줄거리

 

오프닝 시놉시스 "인셉션"은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2010년 지혜 제작 서스펜져입니다. 이 영화는 꿈의 상태에서 잠재의식 내부의 비밀을 훔치는 것을 포함하는 "탄생"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펜치인 돔 콥(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을 따릅니다. 콥의 독특한 능력은 그를 상업 스파이 세계에서 탐나는 선수로 만들지만, 그들은 또한 그를 그의 가족을 데려와서 망명을 강요합니다. 콥은 사이토(와타나베 켄)라는 뚱뚱한 사업가에게 구원의 기회를 제안합니다. 사이토는 누군가의 마음에 아이디어를 너무 깊이 심어 그것이 그들의 것이라고 믿는 행위인 "해결할 수 없는 과제" 시작을 제안합니다. 목표는 아버지의 제국을 해체하는 것과 관련된 대기업의 법률 상속자인 로버트 피셔(실리언 머피)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콥은 그의 오른팔인 전문가 아서(요셉 고든-레빗), 꿈의 세계를 창조하는 축복받은 주모자 아리아드네(엘리엇 페이지), 꿈의 세계에서 다른 사람을 사칭할 수 있는 위조범 아이메스(톰 하디), 그리고 꿈의 다층적인 꿈 방해에 대한 중요한 항체를 만들어내는 마약 중독자 유수프(딜렙 라오)로 구성된 소대를 모읍니다. 그들이 꿈의 세계로 더 깊이 파고들면서, 소대는 주로 그의 사망한 여성인 콥의 잠재의식 돌출부의 화신을 포함하여 다각적인 도전에 직면합니다
그들의 돌격을 방해하는 말(마리옹 코틸라드). 꿈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소대가 각각 고유한 시간 확장을 가진 서로 다른 꿈의 상황을 탐색해야 하는 폭력적인 시퀀스로 이어집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여러 층의 꿈을 포함하는 스릴 넘치고 복잡한 시퀀스로, 각각의 꿈이 다른 꿈에 영향을 미칩니다. 시간이 촉박하기 전에 소대는 성공하고 탈출하기 위해 이러한 상황에 걸쳐 그들의 행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결국, 콥은 말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에 직면하고, 잠재의식적인 고통에서 벗어납니다. 영화는 콥이 아이들의 집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모호하게 마무리되지만, 꿈과 현실을 구별하는 그의 특징인 회전하는 팽이가 뚜렷한 성장 없이 계속 회전하기 때문에 돌격의 운명과 콥의 세계의 현실은 불확실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 결말은 관찰자들에게 영화 전반의 중심 주제인 현실과 꿈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을 남깁니다.

 

사운드 감독의 관점에서 본 '인셉션의 성공 분석'

 

서문 크리스토퍼 놀란의 '인셉션'은 복잡한 줄거리, 놀라운 시각적 상품 및 복잡한 캐릭터로 광범위하게 영예를 안습니다. 여전히 영화의 성공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하지만 자주 간과되는 기본 요소 중 하나는 사운드 디자인입니다. 사운드 감독 리처드 킹과 음악가 한스 짐머의 몹시 아래 만들어진 이 영화의 오디오 지리는 팔로워십을 꿈의 다층 세계로 몰입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사운드 감독의 관점에서 "인셉션"을 걸작으로 만든 사운드 디자인의 기본 요소를 탐구하고 그 영향을 평가합니다. 사운드 인셉션의 "분위기 사운드 설정" 부분은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 영화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서사적 장치입니다. 사운드 상품, 주변 소음 및 상징적인 악보의 세심한 사용은 함께 작동하여 꿈과 같으면서도 폭력적인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사용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영화 내에서 변화하는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주변 사운드를 조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꿈의 풍경에서 접히는 구조물의 삐걱거림과 신음소리 또는 추정상 끝이 없는 복도에서 울려 퍼지는 총성입니다. 이러한 소리는 실제와 상상된 것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하고 팔로워십을 꿈의 층으로 더 깊이 끌어들입니다. 또한 사운드 상품은 자주 부풀려지거나 변형되어 꿈의 시퀀스의 초현실적인 품질을 향상합니다. 이 청각적 변형은 현실의 시각적 굽힘과 유사하여 꿈의 세계를 더 잘 인지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마찬가지로, 영화에서 전략적으로 사용되는 침묵은 압력을 높이고 특정 장면의 중력을 강조합니다. 극적인 사건 전 또는 등장인물이 영혼을 탐색하는 동안의 순간은 이전 행동의 영향을 확대하는 극명한 불일치를 만들어냅니다. 침묵이 산재된 이러한 의도적인 소리의 속도는 팔로워십을 긴장하게 하며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에 크게 기여합니다. 한스 짐머의 음악 "Inception"에 대한 소닉 명작 한스 짐머의 점수는 아마도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고 영향력 있는 측면 중 하나일 것입니다. 깊고 울림이 있는 음색과 은유적인 모티브로 특징지어지는 음악은 영화의 감정적이고 서사적인 굴곡을 이끄는 데 필수적입니다. 짐머가 Edith Piaf의 "Non, Je Ne Refortte Rien"의 느린 해석을 사용한 것은 영화의 사운드를 시간 조작이라는 중심 주제와 연결시키는 데 있어 명작입니다. 그 이후로 영화와 동의어가 된 상징적인 "BRRRMM" 사운드는 꿈의 층들 내에서 시간의 지연을 상징하는 Piaf의 노래에 대한 심하게 브레이크 다운된 관현악 해석입니다. 이 청각적인 신호는 꿈의 보고서에 팔로워십을 근거로 할 뿐만 아니라 긴박감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인셉션 리뷰

 

크리스토퍼 놀란의 "인셉션"은 높은 개념의 지혜와 세뇌 서스펜션의 기본 원리를 융합하여 깊이 몰입하고 지적으로 자극하는 경험을 만들어내는 영화적인 임시방편입니다. 2010년에 개봉된 이 영화는 광범위한 비판적 태양을 얻었으며 컬트와 영화 정신에 지속적인 영향을 남겼습니다. 다음은 이 초현대적인 고전에 대한 자세한 리뷰입니다. 줄거리와 개념 "인셉션"은 출생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펜치인 돔 콥(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이 꿈의 상태 동안 사람의 잠재의식 안의 비밀을 훔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콥은 사람의 마음에 아이디어를 심는 졸업식이라는 해결할 수 없는 일을 수행함으로써 자신을 만회하고 가족과 재회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조셉 고든-레빗, 엘리엇 페이지, 톰 하디, 그리고 마리온 코티야르가 출연하는 앙상블 출연진과 함께, 영화는 기억, 죄책감, 그리고 현실의 본질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인셉션"의 이야기 구조는 복잡하고 엄격하게 초안이 짜여 있습니다. 놀란의 대본은 각각 고유한 규칙과 타임라인이 있는 여러 층의 꿈을 짜냅니다. 꿈속의 꿈에 대한 개념은 완벽하게 실행되어 영화의 복잡한 줄거리를 엄하게 만들고 만족스럽게 만듭니다. 거짓말쟁이는 비선형적이고, 다른 꿈 상황 사이의 빈번한 이동으로 인해 추종자들이 참여하고 끊임없이 추측하게 합니다. 시각 및 음향 디자인, " 시작"은 걸작입니다. 영화의 특별한 상품들은 획기적인데, 특히 중력의 조작과 접히는 도시 풍경과 관련된 장면들이 그렇습니다. 이 상품들은 시각적으로 놀랄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향상해 꿈의 세계를 촉감 있고 몰입감 있게 만듭니다. 무중력의 복도 싸움 장면과 유사한 실용적인 상품들은 흠 없이 실행되어 영화의 환상적인 기본 원리에 문식주의를 더합니다. 음향 디자인은 "인셉션"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전반적인 시청 경험을 향상합니다. 깊고 울림 있는 음색과 현재 악명 높은 "BRRRMM" 사운드가 있는 한스 짐머의 상징적인 스코어는 시간과 현실에 대한 영화의 주제를 흠잡을 데 없이 보완합니다. 시간 조작의 모티브로 Edith Piaf의 "Non, Je Ne Refortte Rien"의 느린 해석을 사용하는 것은 특히 기발합니다. 리처드 킹의 사운드 믹싱과 편집은 대화에서 배경 소음에 이르기까지 모든 청각적 요소가 균형을 이루도록 하고 영화의 몰입감 있는 분위기에 기여합니다. "Inception"의 퍼포먼스와 디렉션 퍼포먼스는 약간 훌륭합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돔 콥의 미묘한 묘사를 전달하여 캐릭터의 내면의 발효와 절망을 전달합니다. 마리온 코틸라드는 콥의 여인 말로 매달려 있습니다
            , 그의 존재가 마치 망령처럼 서사에 드리워져 있습니다.